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수많은 애니메이션 팬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이고 항상 질문이 나오는 것이 있죠. 바로 어떤 시리즈 즉 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>의 보는 순서가 어떻게 되는 것이냐 입니다.

 

저 같은 경우 어떤 시리즈를 소설로 처음 접하게 되었고 결국 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1기>를 알게 되어 입덕을 하게 되었는데요. 그래서 순서에는 큰 문제가 없었고 신경도 쓰지 않았지만 새로 입덕하는 분들이나 볼게 없어 어떤 시리즈를 봐볼까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 

 

알고 보면 더 재미밌다고 순서를 알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겁니다. 작중의 시간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


 

처음은 <어떤 과학의 초전자포>로 시작합니다. 나온 것은 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>이 먼저 나왔지만 시간 상으로는 <어떤 과학의 초전자포>가 앞이라고 할 수 있죠. 작중 가장 앞부분이라 본편의 주인공 '카미조 토우마'는 등장하지 않습니다. 오로지 '미사카 미코토'와 그 주변인들의 이야기를 다룬 애니입니다. 외전 작품인데 본편보다 더 인기가 많죠 ㄷㄷ


 

본편의 시작은 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1기>가 되겠죠. 시간상으로 <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기> 이후의 시간입니다. 마술과 과학이 만나 스토리가 시작되는 것이죠. 그래서 <어떤 과학의 초전자포>의 주인공 '미사카 미코토'와 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>의 주인공 '카미조 토우마'가 만나 접점이 엄청 많아집니다.


 

 

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1기>를 봤다면 다음은 <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2기>인 S로 넘어가던지 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2기>로 넘어가던지는 자유입니다. 왜냐하면 <어떤 과학의 초전자포S>와 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2기>는 시간상 같고 같은 사건이 발생합니다. 다만 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2기>가 같은 사건이 일어난 시점에서 후에 더 스토리가 이어집니다. 결론은 둘 중 아무거나 보면 된다는 겁니다.


 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2기>나 <어떤 과학의 초전자포s>를 봤다면 이제 <어떤 과학이 초전자포T>로 가면 됩니다.  <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>는 3기로 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2기>의 스토리와 겹치는 사건이 발생하고 그 후까지 나오게 됩니다. 작중 시리즈 중 가장 최근에 나온 작품이고 작화와 스토리 모두 시리즈 중 가장 좋고 재미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<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>를 다봤다면 이제 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>를 보면 되겠습니다. 직접적으로 이어지는 부분은 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2기>와 이어지고 시간상으로는 <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>의 후반부가 <어떤 과학의 금서목록 3기>의 앞부분이 되고 중반,후반부는 시간상 가장 최근이 되겠습니다. 즉 시간상으로는 <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>가 마지막이 되겠습니다. 


위의 모든 시리즈를 다 봤다면 진짜 외전 <어떤 과학의 일방통행>을 보면 됩니다. 작중 과학 사이드에서 가장 강한 '엑셀러레이터'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작품입니다. <어떤 과학의 초전자포>와 마찬가지로 과학 사이드에서 해석을 하는 작품입니다. 시간상으로는 <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2기> 이후입니다만 그냥 외전으로 보면 될 겁니다.


<최종 정리를 하자면>

 

 

  1.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기
  2.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1기
  3.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S,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2기
  4.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
  5.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

이후 <어떤 과학의 일방통행>은 외전으로 보면 됩니다

 

 

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보는 순서였습니다

반응형
댓글
반응형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최근에 올라온 글
공지사항
Total
Today
Yesterday
링크